2022/09 2

[필리핀 마닐라 여행] 필리핀 앙헬레스 코피노 이야기는 이렇게 만들어집니다/현장 취재 가이드

■ 한국에 있는 작가로부터 마닐라와 앙헬레스 가이드 의뢰를 받았습니다. 필리핀의 코피노 관련 소설을 집필 하는데 필요한 현장 취재를 한다고 하였습니다 ​ 코피노라 하는 것은 보통 한국인 남편과 필리핀 아내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들을 말하는 것인데 언제부터인가 부정적인 의미로 한국인 아빠로부터 버려져서 필리핀의 엄마와 같이 넉넉하지 않은 환경에서 살고 있는 아이들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 먼저 취재현장은 따가이따이 주변의 서민들이 사는 곳이었습니다 ■ 알폰소(alfonso)에 있는 노상 소고기 시장 ■ 멋진 전경을 바라보면 식사할 수 있는 에스카라호텔(escala hotel) ■ 좋은 프로폴리스를 살 수 있는 벌꿀 농장 일록 마리아(ilog maria) ■ 바나나 칩이 맛이 있는 bage of beans에서..

필리핀 여행 2022.09.16

[필리핀 마닐라 맛집] 태풍부는 날 집에서의 간식은 망고 스티키 라이스(mango sticky rice)

■ 8월 23일 오늘은 태풍의 영향으로 하루 종일 비가 내립니다. 이럴때는 골프 가이드 하는 손님이 없는 것이 천만 다행입니다. ​ 외출도 안하고 집에서 빈둥거리는데 향기 좋은 코코넛 냄새가 집안을 진동합니다. 와이프의 요리 실력이 등장하는 신호입니다. ​ 오늘의 간식은 참쌀, 코코넛, 망고로 만든 망고 스티키 라이스(mango sticky rice). 태국 음식으로 알고 있는데 필리핀에서도 간혹 만들어 먹습니다 ■ 이럴때 사용하는 망고는 많이 단것을 사요하면 좋습니다. 보통 시중에 파는 망고는 익지 않은 것은 수확하여 약품으로 숙성시켜서 유통하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 재래시장에 가면 약품으로 숙성시키는 것이 아닌 나무에서 자연적으로 익게 하여 수확하는 망고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바크라스(baklas..

필리핀 맛집 2022.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