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여행

[필리핀 마닐라 여행] 필리핀 방문 못하는 분들을 위한 대리만족 프로젝트/음식 랜선 여행, 시니강, 망고쉐이크

필리핀아빠 2021. 3. 15. 13:55

■ 오늘 3월 15일 벌써 필리핀 봉쇄 조치가 시작된 지 1년이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필리핀을 잠시 떠나 있다 곧 팬데믹이 잠잠해지겠지 기대를 하였는데 아직까지 필리핀 입국을 못하는 상황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사업, 유학, 은퇴이민을 목적으로 거주를 하였던 분들까지도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물론 관광비자로는 입국은 아직까지 불가합니다.

마닐라 여행을 오셨을 때 우리가 가이드를 해 드렸던 많은 손님들이 연락을 주셔서 안부도 묻고 예전처럼 마닐라를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따붕까이 바비큐

■ 그래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필리핀을 오고 싶어도 못 오는 분들을 위하여 필리핀 음식 랜선 여행 프로젝트입니다. 여행지를 다니는 것은 현재 코로나 상황 때문에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음식은 집에서 만들 수 있으니 대리만족이라도 드리기 위하여 시작합니다.

먼저 호불호가 선명하게 달리하는 대표적인 국물 음식인 시니강 입니다. 이번에는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봅니다. 신맛을 내는 주 재료인 삼팔록을 직접 조리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삼팔록은 영어로는 타마린(tamarind)이라고 합니다.

 

삼팔록(sampaloc)/타마린(tamrined)

■ 시니강에는 각종 건강에 좋은 야채가 들어갑니다

 

■ 이번에는 돼지고기 시니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필리핀 하면 생각나는 과일이 있지요. 바로 망고입니다. 망고는 생 과육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시원한 쉐이크로 만들어 먹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보통 식당에서는 망고쉐이크에 설탕을 넣지만 집에서는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따가이따이 에스카라 호텔 망고쉐이크

■ 얼음과 망고만으로 만든 망고 쉐이크

 

■ YouTube에 영상을 담았습니다

방문 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