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맛집

[필리핀 마닐라 맛집] 누런 물에서 알몸으로 휘적거리며 포클레인으로 퍼서 만드는 중국산 김치가 마닐라에 수입되고 있을까요?

필리핀아빠 2021. 3. 19. 15:03

■ 한국인이 해외 생활을 하면서 김치의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 헤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우리는 김치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기에 더욱더 관심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한국 뉴스에서 충격적인 장면을 보았습니다

 

중국산 수입 포클레인 김치

 

■ 마닐라의 한국슈퍼마켓에도 중국산 수입김치가 저렴한 가격에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이것을 소분해서 판매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렇게 누런 물에 알몸으로 휘적거리면서 절인 배추를 포클레인으로 퍼올려 만든 김치를 수입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이 됩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마닐라의 대부분 한국 식당들은 저렴한 중국산 수입 배추를 사용하는 것으로 합니다. 우리는 한국 식당에서 김치는 다시 안 먹을 듯합니다.

한국에서는 10kg에 12,500원에 판매된다고 하는데 마닐라는 이것보다는 좀 비싼 가격인듯합니다. 마닐라는 약 800페소(20,000원)~1,000페소(25,000원) 정도 합니다.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은 진리였습니다. 김치가 자기 나라 음식이라고 우기면서도 이렇게 만들다니 참 대단합니다

 

■ 한국 언론 보도 내용

■ 오늘도 우리는 판매할 김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좀 더 위생에 신경 써 깨끗한 김치를 만들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