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남아시아는 밀크 티(milk tea)가 커피 전문점을
위협하고 있는것 처럼 보입니다. 가격도 100페소
정도로 커피보다는 저렴하고, 작은 매장으로도
사업을 할 수 있어 매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를 보면 밀크 티에 있는
동그란 검은색 알갱이 펠(pearl)의 맛 때문에 많이
찾는것 같습니다. 물론 나도 이것 때문에 즐겨
먹고 있습니다.
■ 밀크 티는 대부분 대만에서 수입 된 것이더군요.
그중에서는 Co Co 라는 브랜드가 가장 인기가 좋아
보입니다. 모든 매장에 가면 보통 20분정도는 기다려야
차례가 옵니다.
■ chatime이란 브랜드도 대만에서 왔는데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맛이 있습니다.
■ 예전에는 대만 브랜드 였지만 지금은 한국인이 인수
하였다는 공차(Gong Cha) 입니다. 아쉽게도 공차는
다른 브랜드에 비하여 열세입니다. 한국인이 사업권을
갖고 있으니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해봅니다.
유명연예인 박서준을 모델로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 몇년전 마닐라에서 밀크 티에 독극물이 넣어진 사고
때문에 뉴스에 크케 보도되어져서 한동안 밀크 티를
마시지 않았는데, 이것도 세월이 지나니 사람들에게
잊혀져 버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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