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맛집

[필리핀 마닐라 맛집] 필리핀 사람이 만든 한국의 제육볶음이 맛이 있을까?(3번째)

필리핀아빠 2019. 8. 5. 21:01

■ 필리핀 사람이 만든 한국 음식 시리즈 3번째입니다. 제육볶음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밥반찬으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필리핀 사람들도 돼지고기를 즐겨 먹기 때문에 좋은 품질의 돼지고기는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고기는 꼭 위생상태가 상대적으로 좋은 대형 슈퍼의 정육점을 이용합니다. 왜냐하면 재래시장 같은 노점상에서 파는 고기는 가끔 double dead라고 불리는 병든 소나 돼지 고기가 거래가 되고 있다 들었습니다. 가격이 싸면 다 이유가 있습니다.

야채, 과일, 생선은 재래시장에서 구입을 하여도 좋지만 특히 고기류는 재래시장에서 구입하는 것은 좀 삼가는 것이 좋다고 현지인들에게 배웠습니다. 살고 있는 퀘존의 쿠바오 큐마트, 퍼머스 프라자가 대표적인 고기류를 파는 재래시장입니다.

다시 한국의 제육볶음으로 돌아와서, 제육볶음 고기를 구입하려면 한국 슈퍼에서도 살 수 있지만 가격이 조금은 비쌉니다. 지금은 필리핀 쇼핑몰의 슈퍼에서도 삼겹살용 고기도 잘라서 팔고 있는데, 제육볶음용 고기를 구입할 때에는 bacon cut으로 잘라서 달라 하면 아주 좋습니다.



■ 만드는 과정을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담았습니다. sns의 발달이 음식 문화까지 바꾸어 줍니다. youtube가 없었다면 이런 한국 음식을 외국인이 편하게 만들 수 없을 겁니다. 계속 나는 먹고 싶은 한국 음식을 찾아서 sns로 보내주기만 하면 뚝딱 만들어져 나오는 황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