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골프

[필리핀 마닐라 골프] 인도네시아 나시 고렝 볶음밥이 맛있는 아얄라 그린필드 골프 클럽하우스

필리핀아빠 2019. 8. 18. 14:07

■ 8월 초에는 필리핀의 날씨가 아주 좋지 않아서 골프여행을 오신 분들께는 아쉬운 시간이 많았습니다. 내가 가이드를 해드리는 손님들도 골프를 취소하고 다른 관광으로 대신한 일정이 있었습니다.

지난 8월 11일(일)부터는 맑은 하늘이 다시 보여 골프를 즐기기에는 아주 좋은 날씨였습니다. 예전에는 왜 더운 날씨의 마닐라에서 골프를 하냐고들 했지만, 이제는 마닐라가 한국의 여름보다 훨씬 더 시원하다고 손님들이 말씀을 전합니다. 한국이 아열대 기후로 바뀌어서 그런지 여름에는 마닐라보다 더욱 더운 것 같습니다.

좋은 날씨에 손님들을 모시고 마닐라 명문 골프장 중 하나인 아얄라 그린필드에서 멋진 라운드를 즐겼습니다.



■ 고교 동창인 손님들은 연세가 있으셔도 건강한 체력을 갖고 있어 즐겁게 친구들과 골프여행을 다니시는데 마닐라에 오시면 꼭 나를 찾아 가이드를 부탁해 주십니다.



■ 60대 이후에 골프를 즐기려면 3가지의 필수조건이 있지요. 체력/경제적 능력/친구입니다.



■ 마닐라 골프여행 시에는 먹거리도 빼놓을 수없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거의 대부분 필리핀 골프장 클럽하우스 음식을 접해 보았는데, 이곳 깔람바에 있는 아얄라 그린필드(ayala greenfield)의 클럽하우스 음식도 좋다고 평가합니다.

그중에서 인도네시아 볶음밥으로 잘 알려진 나시 고렝(nasi goreng)이 아주 좋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처음 와보는 이곳 골프장에서 다른 필리핀 음식과 같이 나시 고렝 볶음밥을 추천해 드렸는데 모두 대 만족을 하였습니다.



■ 아얄라 그린필드 골프장 클럽 하우스에서는 9, 18번 홀 그린을 가까이 볼 수 있는 전망이 아주 좋은 곳입니다. 멋진 풍경과 함께 하는 식사는 어느 비싸고 맛있는 음식에 비하여 절대 뒤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