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생활

[필리핀 마닐라 생활] 일반전화, 랜드라인(land line) 10월 6일(일) 부터 번호 변경

필리핀아빠 2019. 10. 5. 13:17

■ 필리핀에서는 일반전화를 랜드라인(land line)이라고 부릅니다. 현재 2개의 사업자 PLDT와 GLOBE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일반전화 사용을 아직도 많이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아주 옛날 한국에서 백색전화, 청색전화라는 것이 있어서 일반전화를 소유하는 것이 부의 상징인 적도 있었습니다.

우리 집의 경우 일반전화는 PLDT 인터넷을 신청할 때같이 제공을 해 주는데 사용료는랜드라인 간은 무료이지만 핸드폰으로 통화 시에는 요금이 부과됩니다. 사실 랜드라인을 사용하는 것은 보면 아주 드물게 이용합니다. 프로판가스 주문, 패스트푸드 주문, 식당 예약 등 한정적으로 사용을 합니다.

랜드라인에서 핸드폰으로 전화를 할 수 있는데 처음 설치 시에는 차단을 하여서 제공하고 이용자가 신청을 하면 제한을 풀어서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 수 있는데 요금이 좀 비싸지요. 제한이 풀린 한국인 집에 일하는 필리핀 메이드가 이용하여 요금 폭탄을 맞았다는 이야기도 들은 적이 있네요

필리핀에 거주하는 한국인 가정이나 회사에는 거의 다 한국에서 가져온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여 생활 통신비 절약에 많은 도음을 주고 있습니다. 보통 이 인터넷 전화를 일반전화처럼 한국으로 통화 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 필리핀 생활할 때 랜드라인을 집에 설치해 주면 가끔 아주 긴요하게 통신비를 절약하거나 핸드폰 번호가 없는 곳에 연락을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도 랜드라인 회선이 부족하여 10월 6일(일)부터 전화번호가 변경됩니다. 기존의 7자리 번호에서 8자로 변경되지요.

우리 집 경우 기존 922-3515에서 8922-3515로 변경됩니다. 필리핀도 지역별로 전화번호 앞에 별도의 번호가 부여되는데 마닐라의 경우는 (02)입니다.

필리핀 핸드폰에서 랜드라인으로 전화를 걸때 이제는 02-8922-3515입니다.

한국 핸드폰에서 랜드라인으로 전화를 걸때 이제는 001 63 2 8922 3515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