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맛집

[필리핀 마닐라 맛집] 일본 라면/라멘이 맛있는 이푸도(IPPUDO)

필리핀아빠 2019. 10. 8. 13:00


■ 한국의 NO JAPAN 때문에 마닐라에 살면서 일본 제품이나 음식을 먹을 때는 한 번은 살짝 멈추게 되는 게 사실이지만 그냥 다니고 있습니다. 마닐라에는 많은 일본 식당이 즐비합니다. 그중에서도 필리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 일본 라면/라멘 전문점이 아닐까 합니다.



최근 처음 가본 일본 라면 전문점 IPPUDO

입니다. 집 근처 퀘존의 야얄라 몰(ayala mall)에 가면 항상 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 것을 보았는데 오늘은 드디어 입장을 해 보았습니다.




■ 일본 식당에 오면 항상 느끼지만 참 깨끗합니다. 이곳도 역시 주방이 개방되어 있어 조리하는 것을 밖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음식은 표준화가 되어 있어서 인지 조리 과정이 아주 쉬워 보입니다.





■ 라면 가격이 거의 500페소(약 12,000원 정도)이니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졸리비 챔프 햄버거 세트 2개이상 가격이니까요. 퀘존에 있는 ayala malll vertis north는 이래서 장사가 되나 싶을 정도로 평일에는 복잡하지 않아 좋습니다.


메뉴입니다. 그냥 사진 보고 고르면 됩니다.







■ 내가 주문한 약간 매운 라면인데, 지금까지 마닐라에서 먹어본 일본 라면 중 국물 맛이 제일 좋았습니다. 앞으로 자주 먹게 될 것 같은 맛입니다.




■ 와이프가 주문한 라면인데 맵지 않아서 필리핀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좋은 라면이라고 종업원이 추천해 주었습니다. 이것도 역시 국물 맛이 좋았습니다.




■ 이 식당의 인기 좋은 메뉴인 chicken bun입니다. 간단한 샌드위치 같은데 라면과 같이 먹으니 좋았습니다. 닭고기 대신 돼지고기로 만든 pork bun도 있는데 가격은 125페소.




■ google에 검색해 보니 마닐라에 9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필리핀 음식 중에도 뜨거운 국수인 로미(lomi)가 있어 필리핀 사람들도 라면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의 칼국수, 만두도 이런 깨끗한 식당에서 판매를 하면 필리핀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명동 칼국수가 마닐라에~~~~



■ 이 식당은 외국인 이어도 신분증만 제시를 하면 경로 우대 할인인 senior citizen discount 2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내가 주문하고 먹은 것만 해당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