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여행

[필리핀 마닐라 여행] 알고 있을 것 같지만 많이 모르는 호텔 이용 에티켓

필리핀아빠 2020. 2. 11. 11:25

■ 여행사 패키지여행 또는 자유여행을 필리핀 마닐라에 오게 되면 많은 분들이 주로 특급호텔에서 머물게 됩니다. 특급호텔은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서로 간의 예의를 갖추고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여행 호텔 경험이 많은 사람들은 잘 알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호텔에서의 간단한 예절 때문에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와 호텔 시설 이용 안내에 대하여 팁을 드립니다.



■ 호텔에서 아침에 외출 시 방에 팁을 얼마를 두고 나오면 좋을까요?

보통 50페소 또는 $1을 두고 나오면 좋고, 만일 전날 방을 많이 지저분하게 하였다면 보통 100페소 또는 $2를 두고 나오면 좋습니다

팁은 어디에 두고 나오면 좋을까요?

팁을 테이블이나 화장대 등에 두고 나오면 팁이 아니라고 방 청소하는 사람이 생각합니다. 팁을 꼭 침대 베개에 두고 나오면 좋습니다.




■ 호텔 방의 실내화 사용에 대하여

방에 있는 실내화는 방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식당이나 로비에 나올 때 이 슬리퍼를 신고 나오는 분들이 있는데 이것은 에티켓이 아닙니다. 특히 아침에 조식을 먹을 때 식당에 신고 오는 분들이 있는데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것을 dress code라고 하는데 bedroom slippers를 신거나 목욕가운(bathrobes)를 입고 오지 말라고 합니다.




■ 호텔의 수건 사용에 대하여

호텔의 욕실에는 다양한 종류의 수건을 제공합니다. 환경보호를 위해서도 한번 사용한 수건은 다음에 사용이 가능하면 굳이 교환을 안 해도 되기는 합니다.

수건 교환을 원할 시는 아래와 같이 바닥에 수건을 내려놓으면 좋습니다. 재사용 할 경우는 의자 등에 걸어두면 됩니다.




■ 간혹 군대 시절을 회상하는 분들이 커피포트에 라면을 끓여 드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정말 골치 아파집니다. 라면을 드시고 싶으면 꼭 컵라면을 드시기 바랍니다.



■ 화장실 변기 옆에 있는 호스는 필리핀식 비테입니다. 한국에 많이 있는 자동비네 보다는 더 위생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 욕실에 있는 벨같이 생긴 것은 무엇일까요?

가운데 부분을 당겨서 반대편 고리에 끼우면 좋은 빨래 걸이가 됩니다. 아이들과 같이 오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요즘 마닐라의 특급호텔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투숙객애 대한 검역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시에는 개인위생에 더 신경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