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맛집

[필리핀 마닐라 맛집] 닭죽 아로즈 칼도(arroz caldo)로 몸보신합니다

필리핀아빠 2020. 10. 16. 10:40

■ 우리나라 음식만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몸보신을 위하여 먹는 음식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떤 음식을 주로 몸보신으로 먹고 있나요?

한국에 있을 때는 주로 삼계탕을 먹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필리핀에도 삼계탕과 비슷한 음식이 있습니다. 찹쌀과 닭을 넣어서 같이 조리를 합니다.

아로즈 칼도(arroz caldo)는 필리핀이 스페인 식민 지배를 받았던 영향으로 스페인어로 불리지만 조리법은 중국계 필리핀 이민자들에 의하여 전해졌다고 합니다.

 

■ 비슷한 죽 종류의 필리핀 음식으로는 고토(goto), 루가우(lugaw), 콘지(congee) 등이 있는데 조리법은 거의 비슷합니다.

소화도 잘 돼서 가끔 먹는데 필리핀 사람들은 비 오는 날에 먹으면 좋다고들 합니다.

 

■ 슈퍼에 가면 인스턴트로 된 제품도 판매하는데 아직은 먹어 보지를 못해서 맛에 대한 평가는 생략

 

■ 이 음식은 고명 즉 타핑(topping)이 중요합니다. 인스턴트 제품 포장 사진에서와 같이 파, 삶은 계란 그리고 마늘 볶은 것입니다.

마늘을 잘게 썰어서 바싹하게 기름에 구우면 됩니다. 이것을 죽 위에 뿌려서 먹습니다.

 

■ 우리 집에서만 먹는 특별한 소소가 있습니다. 와이프의 시크리트 레시피로 만든 것인데 마늘과 필리핀 매우 고추인 라 부요(labuyo)를 기름에 볶은 것입니다.

죽에 고명을 잘 섞고 소스를 살짝 넣어서 먹으면 훌륭한 식사가 됩니다.

 

■ 간단한 조리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