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2

[필리핀 마닐라 여행] 장애인 마닐라 여행 가이드 3일은 어떻게 하였나요??

■ 장애인은 이동이 불편하여 한국 내의 여행도 쉽지 않다고 알 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해외여행을 한다는 것은 웬만한 결심이 없으면 실행에 옮기기 쉽지 않습니다. ​ 자칭 나는 돌 아이(?) 이기 때문에 과감하게 해외여행을 한다는 정동호 씨와의 마닐라 여행기를 정리합니다. 텍사스 홀덤 경기 참가 취미를 갖고 있어 한국에서도 대회에 참가하던 분이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대회에도 참가하게 됩니다 ​ 대회 참가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마닐라 여행이었습니다. 첫날 도착 후 마닐라의 첫 저녁식사는 퀘존(quezon)시에 있는 송도원에서 하였습니다. 다행히 이 식당은 램프가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이동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 필리핀의 대표적이 대중교통수단은 지프니입니다. 그렇지만 휠체어 장애인 이용하기에는 많은 어..

필리핀 여행 2022.08.19

[필리핀 마닐라 여행] 귀국 시 꼭 필요한 신속 항원 검사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이곳을 추천합니다(검사비용 800페소)

■ 마닐라 여행 후 한국 귀국 시 받아야 하는 신속 항원 검사소 정보를 여러 번 소개해 드렸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성 판정이 나와서 한국으로의 귀국에 문제가 없으나 간혹 양성 판정이 나오게 되면 난감하게 됩니다 ​ 양성 판정 나온 나의 정보가 필리핀 시스템에 공유가 되는지? 출국을 못 하게 되는지? 격리를 하게 되는지? 등등등 골치 아픈 일이 생기게 되는데 대부분의 검사소에서 사용하는 진단 키트는 저렴한 중국산이라고 합니다. ​ 역시 검사 키트도 국뽕으로 한국산 그리고 인가받은 제품이 안전하겠지요 ■ 예전의 경험이지만 양성 판정이 나올 경우 다른 곳에서 검사를 받으면 음성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당황하지 말고 검사소 정보를 잘 알아서 대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검사소에서 영어에 익숙하지 ..

필리핀 여행 2022.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