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여행

[필리핀 마닐라 여행] 열대과일 두리안(durian)은 호텔 출입 금지입니다

필리핀아빠 2019. 12. 10. 10:29

■ 열대지방인 필리핀을 여행하면서 각종 열대 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보는 것도 여행의 큰 즐거움입니다. 두리안(durian) 하면 안 좋은 냄새가 심한 과일로 알려져 있고, 호불호가 분명한 열대 과일입니다.

동남아 여행에 경험이 있는 분은 한 번은 경험해 보았을 겁니다. 역시 필리핀도 두리안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두리안은 껍질이 워낙 두꺼워서 전문가의 도움 없이는 먹기 힘듭니다. 주로 판매하는 곳에서 해체하여 과육만을 판매를 합니다



■ 냄새 때문에 두리안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지만 두리안의 오묘한 여러 가지 맛에 매료가 되면 마니아가 되는 열대 과일입니다.

건강에도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Reduces cancer risk. Its antioxidants may neutralize cancer-promoting free radicals (암 발병 완화)

Prevents heart disease. Several compounds in durian may help reduce cholesterol levels and your risk of atherosclerosis, or the hardening of your arteries(콜레스토롤 조절)

Fights infection(감염 예방)

Lowers blood sugar(혈당 조절)




■ 필리핀 마닐라의 대부분 호텔은 두리안 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두리안을 호텔 방에서 먹을 경우는 쉽게 제거되지 않는 냄새 때문에 벌금을 부과하기도 합니다.

필리핀 여행 중에 두리안은 꼭 밖에서 즐겨야 합니다.

얼마 전 가이드를 하던 중 카지노호텔인 시오디 노부(COD NOBU) 호텔 앞에서 한국 아주머니들이 모여서 두리안을 먹는 광경을 보았습니다. 호텔 검색대에서 걸린 두리안 반입이 안되어 호텔 입구에서 빠른 속도로 드시고 계시더군요

검색대를 통과 안된 것이 다행입니다. 호텔 방에서 먹고 벌금 때문에 실랑이를 하게 되면 여행을 망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