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여행

[필리핀 마닐라 여행] 크리스마스 시즌 쇼핑몰 소매치기 조심!!!

필리핀아빠 2019. 12. 15. 19:00

■ 매년 필리핀은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각종 범죄사고가 증가합니다. 대부분 금품을 노리는 사고가 빈번한 게 일어납니다.

안타깝게도 지인이 마닐라 방문 중 오늘 아침 말라떼에 있는 로빈슨 쇼핑몰에서 지갑을 소매치기당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이동 중 앞에 있던 한 커플이 쓰러진 것을 도와주던 중 뒤에 있던 일당이 지갑을 소매치기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소매치기 사건은 쇼핑몰 에스컬레이터에서 일어납니다. 그리고 소매치기들은 외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범행을 합니다. 그리고 특히 이곳 말라테에서 한국인이 소매치기를 많이 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마닐라를 방문하시는 분은 안전에 특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 한국 대사관 발표 연말연시 소매치기 등 안전 유의 공지



필리핀에서는 문화적, 사회적 특성상 매년 크리스마스 등 연말 연휴에 일반인들의 소비활동이 활발해지고 이를 노린 강도, 쇼핑몰 절도, 소매치기 등 범죄가 급증하는 시기입니다.




비교적 안전하다고 여겨지던 마카티 등 번화가의 주요 쇼핑몰이나 대로변 횡단보도에서도 소매치기로 인한 범죄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고 여권 분실도 자주 일어납니다.

필리핀 경찰청에서는 쇼핑몰과 교통 밀집시설 등 다중인 운집시설에 경찰관들을 증가 배치하여 이러한 범죄를 예방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범죄 피해는 줄어들지 않는 양상입니다.

필리핀에 체류하시는 한인들께서도 아래의 안전행동수칙을 참고하시어 동기간 동안 본인의 안전에 대해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고, 긴급상황 발생 시 필리핀 경찰(911), 주필리핀 한국 대사관의 긴급번호(0917-817-5703), 세부 분관의 긴급번호(0917-808-3907) 또는 외교부 영사 콜센터(82-2-3210-0404)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방문, 체류 시 안전행동 수칙>

ㅇ 가급적 다중밀집시설(대형 쇼핑몰, 주요 관광지 등) 방문 자제

ㅇ 불필요한 야간 외출(술집, 카지노 등의 심야 방문) 자제

ㅇ 현지 체류 중 외출 시에는 지인들에게 행선지를 알리고, 휴대폰, 신분증 유지

ㅇ 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은 가급적 자제, 가급적 그랩(GRAB) 택시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