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생활

[필리핀 마닐라 생활] 스타벅스도 코로나에는 꼼짝 못 합니다

필리핀아빠 2020. 4. 10. 13:20

■ 마닐라 봉쇄, 격리 lockdown이 되고 있는 가운데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안내가 공지 됩니다. 4월 9일부터 Drive Thru만 영업을 시작한다는 안내입니다.

■ 일부 식당들은 take out은 할 수 있는데 그동안 스타벅스는 영업을 안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동네에 있는 스타벅스도 항상 주차장에 빈자리가 없는데 락다운이 시작된 이후로는 텅 빈 모습이 생소합니다.

 

■ 우리도 스타벅스가 영업을 한다 해서 가 볼까 생각을 해 보았지만 귀찮기도 하고 집에서 지내는 것이 안전할 거라 하고 포기를 하였습니다. 오후에 뉴스가 전해집니다. 스타벅스의 줄 선 차량들이 장난이 아닙니다.

 

■ 사람들이 꼭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나왔기보다는 3주째 집에만 있다보니 답답해서 외출을 한 것 같아 보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은 이곳은 없어 보입니다. take out만 한다 해도 카운터에 있는 종업원은 많은 사람들과 접촉을 할 텐데 이것도 안전하지 않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 너무 혼잡하여 스타벅스에서는 종업원과 손님들이 안전을 위하여 drive thru 영업을 중단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예상치 못한 혼잡 때문에 변경을 한 것 같습니다. 이로써 스타벅스는 코로나에 맥 못 추고 1일 천하가 되었습니다.

 

■ 필리핀에서는 star라고 부르는 12잔을 주문하면 1잔을 무료로 주는 적립 카드에는 금액도 넣어 둘 수 있습니다. 현재 무료 음료 2잔과 약 1,000페소가 넣어져 있는데 언제나 사용할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