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생활

[필리핀 마닐라 생활] 군인 연금을 받는 분들의 필리핀 은퇴 비자/이민에 대하여

필리핀아빠 2019. 8. 17. 11:38

■ 필리핀 은퇴 비자, 이민에 대하여 관심이 많습니다. 요즘에 나에게도 은퇴이민 정착에 대하여 상담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저번 주에도 한 가족을 모시고 생활 전반에 대한 가이드를 해드리고, 알고 있는 필리핀에 대한 상식을 조언해 드렸습니다.

나도 필리핀인과 결혼하여 받는 결혼비자 취득 전에는 수년간을 관광비자로 지내고 있었습니다. 매년 약 30,000페소(약 750,000원)을 비자 연장비로 사용을 하였습니다. 필리핀에 장기 거주 시 이 관광비자는 아주 불편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비자가 아닌가 합니다.

장기 거주 시에는 본인에게 처해진 경제적 상황 등을 고려하여 은퇴 비자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은 필리핀에서의 거주 방법입니다.

필리핀 은퇴 비자에 대한 상담, 진행은 한국에 있는 대행사에서 많이 하고 계시더군요. 이런 것은 직접 진행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에게 의뢰를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많이 이용하는 곳은 난스 컨설팅입니다.

http://www.nansphil.com/?ckattempt=1


■ 며칠 전 은퇴이민, 비자를 계획하시는 분과 상담을 하였는데 몰랐던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직업 군인으로 복무 후 퇴역을 하게 되면 군인 연금을 받게 됩니다.

만 50세 이상으로 군인연금을 월 $1,000 이상을 받으면 필리핀 은퇴 비자를 아주 저렴하게 취득을 하고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필리핀 은퇴이민을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치금 $1,500

신청비용 $1,400

매년 유지 비용 $10


다른 연금을 받아도 최소 $10,000의 예치금이 필요한 것이 필리핀 은퇴 비자인 것에 비하여 아주 좋은 혜택입니다.

관련 정보;

https://retiringtothephilippines.com/living-in-the-philippines/new-courtesy-srrv-veterans/



■ 필리핀을 은퇴 이민지로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가 보면 물가가 싸다는 장점으로 선택하는 것을 많이 봅니다. 그렇지만 이곳도 절대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이 아니라는 것이 필리핀 생활을 해본 경험입니다.

모든 은퇴 이민자들은 본인에게 처해진 경제적 상황, 건강 등을 잘 고려하여 최선의 선택 후 필리핀에서 편안하고 건강한 생활하시기를 바랍니다.